-
5가지 부자의 적극적인 성격..부자이야기 2007. 10. 13. 11:52반응형
1.자신의 능력이나 경험에 비추어 힘든일에의 도전.
부자들은 인생을 대단히 적극적으로 살고있습니다.이들은 인생에서 주어진 시간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남보다 창조적인 업무를 빨리 그리고 능동적으로 해야한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고있습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상황은 인간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이의 반응을 보고,다시 수정하는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과정을 일반인은 등한시하고 부자들은 몸으로 체험한 경험에 의해서 이를 적극 활용합니다.누구나 어린시절 다음과 같은 경험이 있었을 것입니다.수학문제가 어려워서 고민하다가 못풀고 고민을 하는 중에 잠이듭니다. 그런데 아침에 다시 그 문제를 보면 희한하게 어제 저녁에는 보이지 않던 해결의 실마리가 오늘은 보이는 것입니다.이는 밤새도록 뇌세포가 작동한 결과물입니다. 우리가 자고 있는 순간에도 뇌는 살아서 움직이고 있습니다.부자들은 일반인들이 일상생활에 절어서 도전의 의욕을 상실하고 현실에 전전긍긍할때, 보다 어려운 문제와 미래를 위해서 고민하고 연구하고 공부합니다.
부자도 재수생,삼수생 더나아가 십수생도 있습니다. 부자들도 무수한 도전과 실패 그리고 또 다시 도전하는 순환과정속에서 탄생한 것이지 처음부터 모든일이 순조롭게 술술풀리는 것은 아닙니다.
부자의 인생에서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고 쉬운일만,만만한 일만을 찾아헤맨다면 그럭저럭 살다가 죽는것이지 부자의 인생을 경험할 수는 없습니다.
2.미친듯이 일하고 일에 중독된다.
부자하면 여유롭게 골프를 치면서 요트위에서 세리주를 마시며 한가롭게 인생을 즐기는 사람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부자들은 일중독자가 대부분입니다. 특히,자수선거형 부자의 경우는 그 대부분이 건강이 허락하는 한 일선현장을 떠나지 않습니다.또한 부자들은 종종 일 자체를 인생의 즐거움으로 삼는 경우가 많습니다.좋아하는 일을 계속 추진한 결과 부자가 되었을 뿐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일이라는 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폼나는 일이거나 세상사람들이 우러러보는 존귀한 일이 아닌경우가 많습니다. 가계를 보는것,새벽장사를 하는 것,의류도매상을 하는 것등 우리의 주변에서 일반적으로 볼수있는 일입니다. 결국,일반인과 차별화 된 부자의 일이란 사실 없고 오히려 일반인과 차별화 된 열정과 일과 미래에 대한 신념만이 있을 뿐입니다.
3.모험을 즐긴다.
우리는 뒷동산이나 야트막한 언덕에 오르는 것을 모험이라거나 힘든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히말라야나 K2봉우리등을 오르거나,북극이나 남극등을 탐사하는 것을 모험이라고 생각하고 이러한 일을 하는 사람들을 높게 평가합니다. 이들은 말합니다. 자신들이 목적했던 일을 성취했을때의 그 성취감은 감히 표현할 수 없고,또 다른 도전을 위해서 자신을 움직이게 합니다라고...
전 세계의 뛰어난 부자들은 거의 대부분이 인간의 역사가 시작한 이후 남이 한 번도해본 적이 없는 새로운 길을 찾아 나서서 성공한 사람들입니다.성공확률이 낮은 일에 몰두하고 몸을 던져서 성공확률을 높이고 그 결과 새로운 인간세상의 가치를 만들어 내는 사람들만이 황금의 과실을 수확할 자격이 있는 것입니다.성공확율이 높은 기성의 일들은 이미 많은 이들이 피비릿내나는 싸움을 벌이고 있기 때문에 진정한 부자들는 그런 곳에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부자들은 흔히 이렇게 말합니다."어려운 일들을 골라서 하다 보면 저절로 모든 것이 쉬워집니다.쉬워지는 것이 많아지다 보면 부는 저절로 따라옵니다. 어려운 일을 선택하게 되면 경쟁자의 숫자가 확 줄어들고 어느정도 시기까지는 블루오션입니다." 결국 처음에 부자의 행동은 일반인이 보았을때 황당하고 어이없어 보이지만 어느 정도의 시간이 흐른뒤에 보면 선견지명으로 보입니다. 비난하고 무시하기는 쉽지만
모든 경제의 흐름에 선견지명을 갖추는 것은 진정한 부자가 아니고서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4.자기만의 삶의 방식이 있다.
일반인과 차별화 된 부자들의 성격은 자신만의 독특한 생활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부자들은 많은 정보를 정보로 보는 것이아니라 제련하고 검토하고 조사하고 해서 자신만의 독자적인
경제원칙에 부가 시킵니다. . 일반인은 의외로 주위사람이나 검증되지 않은 싸구려 정보에 의해서
좌우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그러나 부자는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자신이 모르는 분야에는 절대로 투자를 하지도 않고,자신이 인정하지 않는 사람과 일을 섞지도 않습니다.
투자의 경우에도 자신이 목표로 삼은 기업이 있으면 그 회사를 검토하고 공장부지를 방문해서 분위기도 확인하고 관련자들도 만나보고 해서 치밀하게 투자의 밑그림을 그려나갑니다. 그리고나서 일단 투자를 하기 시작하면 무섭게 열정을 보입니다.그리고 자신의 판단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진정한 부자는 항상 배우면서도 자신을 검토하는 자기정화의 기능을 몸에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산처럼 묵직하고 엄숙한자신만의 길을 걸어갑니다.
5.냉정한 자기판단력과 사람을 보는 눈이 있습니다.
부자들은 경험과 다양하고 풍부한 만남 그리고 독서를 통해서 더 나아가 자신이 모토를 삼고 있는 지인들을 통해서 냉정한 자기판단력과 이성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순간에도 흔들리지 않고 감정을 제어할 수 있는 강한
정신력과 삶의 지혜를 간직하면서 부를 늘려갈 뿐만이 아니라 부를 지켜냅니다.
또한 부자들이 중시하는 것은 사람입니다. 부를 증식시켜주는 매개체도 사람이고 자신의 부를 잠식해먹는 생명체도 사람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사람을 가리고 일반인에 비해서 마음을 여는데 시간이 걸린답니다. 다만,한번 마음이 통한다는 것이 느껴지면 많은 부분을 도와줍니다.반응형'부자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이 직장생활을 하는 이유 3가지 (0) 2007.10.21 부자가 되는 독한길. (3) 2007.10.17 잠자는 사자를 조심해라. - 항상 당신을 노리고 있다. (0) 2007.10.13 리더의 자질- 독한마음,냉혈인 (0) 2007.10.11 인간폭탄 7종세트-성공을 위해서 피해야 할 인간들. (3) 2007.10.11 섹시함은 마케팅이다.- 당신도 부자가 될수있다. (3) 2007.09.07 성공하는 습관 - 부자의 원칙 (0) 2007.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