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기교육이 중요하고 공격적인 성향과 파괴적인 성향의 아이들의 인성교육은 더욱 중요하다.반드시해라 2010. 7. 9. 12:29728x90반응형
학습을 조기교육하고, 어학을 조기교육하는 한심한 작태를 멀리하고 이제는 인성과 태도를 조기교육하고 아이들의 성품과 성격을 보다 긍정적이면서 사교적으로 만드는 교육이 필요하다.
이기심과 독선으로 가득차서 영어 몇 마디 내 밷는다고 성공한 인생의 트랙에 몸을 담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집에서는 아무리 귀해도 사회에서는 아무도 눈길을 주지 않는 방안의 보석들이 넘치는 시대가 현실이다.
혼자생활하면서 다양한 폭력성에 노출된 아이들은 너무나 많다.
파괴적이면서 괴퍅하고 인내심과 참을성은 없고, 자신의 의도되도 되지 않을 때는 발작적인 증세를 보이고 양보는 전혀 없는 미완성의 청소년들은 차고 넘치고 있다. 자신만을 알고 타인에 대한 배려는 없이 양보만 받아온 예비성인들이 또 얼마나 많은가.....
가장 한심한 부모들은
자신의 현실을 외면하고 다소 잘못이 있더라도 당연히 자연스럽게 고쳐 질것이라고 생각하는 부류이다.
그러나 명심해라. 다양한 대중매체가 제공한 폭력적이면서 선정적인 문화에 찌든 아이들은 아웃사이더가 될 수 밖에 없고 이러한 아웃사이더들은 그들만의 모임과 동료의식으로 자신들의 처지를 합리화시키고 외부에서 그 원인을 찾으면서 스스로를 더욱 강화시켜 나간다.
이러한 모임을 통해서 이루어진 하나의 집단문화는 반사회적이면서 반윤리적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이렇게 강화된 한심한 파괴적이면서 선정적인 문화의 습득은 무척이나 빠르고 치명적이다.
아이들의 잘못은 조기에 잡아야 한다.
요즈음은 너무나 빨리 아이들의 삶의 방향이 결정된다.
조기학습교육보다는 조기 인성교육에 집중하는 것이 가정과 사회의 평온을 위한 지름길이다. 매를 아끼면 아이를 망치고, 아이에게 노력과 과정의 중요성 보다는 결과의 중요성을 강조할 때 아이들은 편법과 잡스러운 요령에 익숙해 진다.
누가 머라고 해도 가정 교육이 으뜸이고
가정 교육의 중심은 인성이고 사회성이다.
사회가 아무리 이기적이고 파괴적이라고 하더라도 인재는 필요하고 인재는 싹수부터 다르다.
728x90반응형'반드시해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이 변화고 있다, 우리 사회가 변화되고 있다, 공포와 충동 그리고 집단의식의 맹목성이 이 사회를 지배하고 있다. (0) 2010.07.25 당신은 이웃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상대는 당신을 이용의 대상으로 본다. (0) 2010.07.16 세상을 보는 눈, 진실을 보는 눈, 지혜로운 눈, 행복한 삶의 조건은 바로 세상의 진실을 보는 지혜다. (0) 2010.07.14 집단적 광기와 일부 선동가와 지역주의에 물든 파렴치범들을 대중의 지혜로 극복하자. (0) 2010.07.05 모험만이 삶의 동기부여이다. 모험을 두려워하지마라. 인생은 의외로 짧다. (0) 2010.06.15 인생은 선택이다. 인생은 스스로 하는 선택이다. 인생은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의 연속이다. (0) 2010.06.12 지도자에게 요구되는 자질 (0) 2010.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