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신의 작은 시도가 큰 변화의 시작이 된다.
    반드시해라 2010. 2. 22. 16:35
    728x90
    반응형


    우리는 일상에서 사회에 바람직한 행동들을 알고는 있지만 선뜻 시도하지는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유는 나 하나의 행동이 주는 미미함과 존재감의 부재라고 생각한다. 이 사회전체 아니 이 지구촌 전체로 보았을 때 한 사람의 행동은 지나치리 만큰 미미할 수 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어떤 시도는 이 사회의 일원인 당신의 삶을 행복하게 하고 당신의 다양한 시도와 행위의 대상이 그 행복바이러스에 감염된다면 무조건 시도하는 것이 좋다.
    지나치게 자신의 행동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경우 십중팔구는 포기와
    좌절로 이어진다. 
    현대 도시인의 사고는 부정적으로 흐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우리는 건물을 짓고 있는 공사장 앞을 지나고 있었다. 다섯 명이 인부가 점심을 먹고 있었다. 내 친구는 걸음을 멈추었다.
    "당신들은 정말 대단한 일을 하시는군요. 정말로 힘들고 위험한 일임에 틀림없어요." 인부들이 의심스러운 눈초리로 내 친구를 쳐다보았다.

    "건물은 언제 완성되죠?"
    그러자 한 인부가 으르렁거리며 말했다.
    "6월"
    아 그래요? 정말 인상적이군요. 당신들 모두 대단히 자랑스럽겠어요."
    우리는 그 자리를 떠났다. 내가 친구에게 말했다.
    "난 영화'라만차에서 온 남자'이후에 당신 같은 친구는 처음이야."

    "저 사람들이 내 말을 천천히 생각해보면 기분이 한결 좋아질 거야, 그리고 이 도시는 그들의 행복감으로 덕을 볼 것이고."
    나는 그에게 대들듯이 말했다.
    "하지만 자네 혼자서 뭘 어떻게 하겠다는 거야? 자네 혼자뿐이잖아."
    "가장 중요한 일은 용기를 잃지 않는 것야.이 도시의 사람들을 다 친절하게 만드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야. 만일 내가 이 일에 한 사람의 동지만
    끌어들일 수있어도."

    그 때 내가 물었다.
    "자네 방금 평범하기 짝이 없는 여성에게 윙크를 하는군 그래."
    친구는 대답했다.
    "나도 알아. 하지만 만일 저 여성이 학교 선생이라면 그 반의 학생들에게는 환상적인 하루가 되지 않겠어?">아트 버크왈드

    오늘 하루 내가 보여준 누군가에 대한 배려와 친절 그리고 칭찬은 물론 거대한 양동이의 물한방울의 중요성도 인정받지 못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시도한다는 것이고, 생각만으로 바뀌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