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삶의 방식의 전환...과연 우리의 방식은 옳은가?
    반드시해라 2010. 2. 12. 16:00
    728x90
    반응형


    인간의 삶속에 다양한 가능성과 발전의 방향이 존재하는 것처럼 삶의질도 다양해지고 삶의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다.

    우리의 삶은 누구나 성공을 지향한다.
    그리고 열심히 하다보면 성공이 다다를 것이라는 믿음을 지니고 있고
    이를 만고의 진리처럼 받들고 있다. 과연 그런가?

    우리는 부를 위해서 또는 성공적인 삶을 위해서 부드럽고 여유로운 시도보다는 강력한 시도를 추구해야 한다는 판에 박힌 생각의 덫에 걸려있다.열심히 노력한다고 해서 항상 성공이 찾아오는 것도 아니다.

    물론 노력자체를 하지않고 요행수를 바라는 것은 성공의 길과는 거리가 멀고 얍샵한 잔머리로 무장해서 이리저리 설치고 다니는 것도 인생을 허비하는 지름길인것은 확실하다. 다만 성공을 위한 노력과 열정을 근본적으로 다른 관점에서 시도해 본다면 어쩌면 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삶이 그 결실을 맺을 수있을 것이다. 보다 쉽고 빠르게.....

    < 나는 한적한 방안에서 앉아있었다. 7월 하순,정오가 막 지나서 였다. 나는 몇 발자국 앞에서 벌어지고 있는 필사적인 생과 사의 소음을 듣도 있었다. 작은 파리 한 마리가 유리창 밖으로 나가기 위해 마지막 남은 연약한 생명력을 소모시키며 유리창에 맹렬히 머리를 부딪치고 있었다.파리는 그것이 헛된 시도라는 것을 모르고 있었다.

    그 맹렬한 노력은 파리에게 생존의 희망을 안겨주지 못했고 오히려 노력하면 할수록 파리는 더욱 더 깊은 덫에 걸려들었다.파리가 아무리 열심히 노력한다고 해서 그 두꺼운 유리창을 뚫고 나가는 것은 불가능했다. 마침내 파리의 날개짓이 약해졌다. 파리는 얼마 안 가서 자신이 최선을 다한 유리창 밑의 창틀에 떨어져 죽을 게 뻔했다.

    그런데 바로 옆에는 맞은 편의 문이 열려 있었다.
    불과 수초만 날아가도 이 작은 곤충은 자신이 원하는 밖의 세계로 쉽게 다다를 수 있었다. 지금 하고 있는 헛된 노력의 일부만 가지고도 파리는 스스로 만든 덫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었다.

    왜 파리는 잠시 자신의 맹렬한 노력을 멈추고 다른 접근법을 시도하거나 다른 방향을 바라보는 여유를 가질 수 없을까?
    파리는 어떤 이유로 유리창에 머리를 부딪치는 그 특정한 방식과 노력만이 성공을 보장해준다는 믿음을 갖게 되었을까?

    더 열심히 노력하는 것, 그것이 반드시 성공의 열쇠는 아니다.
    맹목적이 노력 그것이 때로는 인생의 가장 큰 문제를 차지하기도 한다.
    만일 당신이 전보다 더 열심히 노력해서 유리창을 깨고 바깥으로 나가겠다는 희망에 집착한다면, 당신은 성공의 진정한 기회를 놓치게 될지도 모른다.> -프라이스 프리체트-

    열심히 노력하는 것은 성공의 필요충분조건은 아니다.
    필요조건일 뿐이다.
    당신의 노력이 당신의 삶이 예정하는 성공의 길과 방향과 코드가 맞아야 성공의 키를 얻을 수 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서 성공하기 전에 보다 많은 고민을 해라.
    그러고 자신의 열정과 노력을 가지고 자신의 목표에 전부를 걸어라.
    의외로 잘못된 방향에서 이루어지는 노력이 성공의 발목을 잡는 경우가 많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