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아가라 폭포의 장관: 열심히 일한 당신 여행을 떠나라. 한심하게 시간을 보내는 당신도 여행을 떠나라 당신의 삶을 반성하기 위해서.반드시해라 2010. 11. 8. 10:20반응형
우리는 공간이라는 곳을 벗어나서 살아갈 수 없다.
그래서인지 어떤 한 분야에 종사하는 순간 사람은 필연적으로 좁살로 변모하게된다.
이동성이 약한 일에 종사하는 경우에 이러한 가능성은 더욱 커진다.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일수록 이기적이고 독선적이며 상식이 부족하다는 것은 이미 단순한 사례이상으로 알려지고 있다.
실험실에서 비어커를 또는 다른 실험대상자를 오물조물하는 이들도 스스로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가임을 자처하고 만족감에 대단히 행복할지도 모르지만, 위험한 좁살군이다.
타인을 이해하지 못하고 다른 분야에 대한 막연한 폄하의식을 갖는 한 당신은 전문적인 지식의 소유자(물론 이것도 일시적이겠지만)일지는 모르지만, 절대로 전체를 아우르는 리더가 될 수도 없고 되어서도 안된다.
그렇다면 리더가 되는 일이 아니더라도 전체를 보고 사회현상을 음미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가장 필요한가.
개인적으로 여행이라고 생각한다.
여행은 타인과의 접촉을 무지불식간에 야기시키고
내안에 숨어있던 자애로움과 감성을 키워놓고, 현실과는 다른 세상이 존재함으로 스스로 느끼게 해준다.
더불어 약간의 육체적인 수고로움은 오히려 정신세계를 맑게 해주고 정신의 진화와 육체의 획일성을 조화롭게 해준다.
어른 아이로 점차 발전하다보면 고집스러운 노친네가 될수 밖에 없다.
시간이 없다, 여유가 없다, 복잡한 일들이 많다, 현실이 힘들다고 변명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시간은 내면되고, 여유는 만들면 되고, 복잡한 일은 대부분 스스로 복잡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고, 현실은 항상 당신이 그 자리에 없어도 변화되지 않는다. 세상을 바꾸기 보다는 자신을 바꾸는 것이 쉽고, 행복과 자신에 대한 감성에 대한 투자를 미루는 것은 나중에 밥을 몰아먹고 건강하기를 바라는 것과 같다.
당신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바로서면
당신의 가정, 당신이 몸담은 조직, 그리고 사회가 행복해진다.
지금 당장 단 하루만이라도 가능한 주말 여행계획을 세우고 실천해라. 당신이 잊고 지냈던 것들이 새록새록 솟아날 것이다.
당신의 심장에서......
반응형'반드시해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머감각은 단순히 삶의 윤활유가 아니다. 유머감각은 삶의 지혜이고 인생의 동반자다. (0) 2010.11.12 천국들어갈 수 있는 암호, 세상의 암호와는 많이 다릅니다. (0) 2010.11.11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행복의 지름길이고 건강하게 사는 첩경이다. (0) 2010.11.09 생각이 주는 삶의 의미 (0) 2010.11.07 당신의 몸은 이제 큰 위험속에서 끝이없는 고난의 길에 들어서고 있다. 바로 밑에는 당신이 상상도 못하는 역경의 산실이 있다. 바로 당신몸에 대한 당신의 무관심과 무시때문에. (0) 2010.11.06 돈을 지배할 것인가 돈에 먹힐 것인가. 정지훈(비)의 진실은 무엇인가? (0) 2010.11.04 대학졸업장, 어느 대학을 졸업했는냐가 삶의 중심을 차지하는 사회는 서서히 쇄락의 길을 걷게 되는 것이다. (0) 2010.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