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테리어코디:이쁜집꾸미기인테리어&건축 2008. 1. 1. 13:48반응형
우선, 밖에서 얼었던 몸과 마음을 녹일 수 있는 따뜻함이 필요하다.
그것은 눈으로만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도 느낄 수 있는 것이 필요할 테니 공간 한 쪽에 조그마한 벽난로를 마련해보는 것도 좋다. 그러나 요새는 간접 벽난로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그것을 사용하면 간단히 일을 마무리 할 수 있다. 또한 퍼(fur)나 모를 사용해 따뜻한 느낌을 재현하거나 골드, 퍼플, 레드 컬러를 공간 속에 적절히 가미해 패셔너블한 겨울 공간을 표현할 수도 있다.
자자, 웅크리지 말고 이젠 기지개를 펴보자.
한번의 부지런함으로 계절에 맞는 트렌디한 공간을 얻을 수 있으니 불평하질 말길.
모든 것을 완성하고 그 멋들어진 공간 속에서 게으름을 피워도 늦지 않으니.겨울을 따뜻하게 보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물론 사랑하는 이와 달콤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여기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하는 데 벽난로 만큼 좋은 아이템도 없다. 게다가 벽난로는 인테리어 효과뿐 아니라 난방의 효과까지 함께 지니고 있으니 더할 나위 없다.
하지만 아쉽게도 벽난로는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은 아니다. 그러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펜션과 같은 새로운 공간이 등장하고, 이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과 형태의 벽난로가 인기를 끌면서 자신의 공간에 맞는 제품들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벽난로는 설치 형태에 따라 코너형, 정면형, 매립형, 노출형으로 나뉜다. 이 중 좁은 공간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은 코너형이다.물론 공간의 여유가 있다면 정면형이 좋다.
그야말로 벽난로가 지닌 장점을 완벽하게 향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설치 방법에 따라 내화벽돌형, 대류순환형, 주물형, 전기 이미테이션, 가스형으로 나뉜다. 스칸디나비아 등지에서 사용되는 주물형은 난방 기능에 충실한 기능적인 제품인데 반해 전기 이미테이션 제품은 아파트나 빌라 등 현대적인 건축물에 적합한 벽난로로 굴뚝이 없어 사용과 사후 관리가 가장 손쉽다.
로맨틱한 분위기는 물론 따뜻함을 전할 벽난로를 통해 겨울 인테리어를 완성해보자.겨울에는 강하고 가라앉는 느낌을 주는 컬러로 따뜻한 공간을 완성해보자. 보편적으로 레드 계열은 따뜻한 컬러. 여기에 골드 컬러를 함께 배색하면 매우 격식있으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그러나 전체 공간에 레드같은 강렬한 컬러를 주조색으로 사용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자칫하면 위협적이거나 도전적인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루하고 밋밋한 공간을 레드처럼 효과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컬러도 드물다.
공간에 원색 레드를 포인트로 배색하면 매우 현대적이면서 세련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레드에 검은 빛을 약간 포함한 레드 와인은 강렬하지만 은근히 매력적인 컬러이다. 풍부한 톤의 와인 레드 계열은 역동적이면서도 안정감이 있으며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 시도해도 좋을 듯 하다.
전체적으로 원목가구가 배치된 공간에 오렌지 레드와 골드 컬러를 함께 배색하면 대담하면서도 살아있는
따뜻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겨울이 되면 어찌나 외출하기가 싫은지.
칼날 같은 바깥 공기를 막아주는 아늑하고 즐거운 우리 집이 제일이다. 하지만 집에 들어설 때 썰렁한 흰 벽에 휑한 맨바닥이 눈에 들어온다면 움츠린 마음이 따뜻해지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지 않을까.
제일 먼저 필요한 것은 카펫과 램프.
온돌 문화인 우리에게 사실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없지만 카펫 한 장으로 한결 부드럽고 온화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요즘에는 국내에도 카펫과 러그가 폭넓게 선보이고 있어 가을이 되면 심플하고 무난하여 어디에나 매치할 수 있는 제품에서부터 독특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럭셔리한 제품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이 등장하므로 자신의 스타일과 실내 인테리어에 맞추어 선택한다.
따뜻하고 은은하게 빛을 비추는 조명의 역할도 무시할 수 없다.
화려한 것을 좋아한다면 클래식한 스타일의 샹들리에나 브라켓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모던한 게 취향이라면 서정적인 디자인의 커다란 플로어 스탠드 조명을 거실 한쪽에 배치한다. 사정이 여의치 않다면 촛불 몇 개에 불을 붙이는 것만으로도 공간을 한결 아늑하게 할 수 있다.
올 겨울에는 아이템 몇 개로 연출한 포근하고 따뜻한 분위기로 가족을 반갑게 맞이하는 집안 분위기를 만들어보자.패션에서 한겨울 가장 호사스러운 소재가 모피이듯 공간에서도 퍼는 최고급 소재로 통한다.
천연 소재 특유의 따뜻하고 포근한 감촉과 이국적이고 럭셔리한 분위기 연출로 겨울시즌 동안 공간연출에서 빠뜨릴 수 없는 소재가 바로 퍼이다. 특히 최근에는 믹스 앤 매치와 빈티지 스타일이 큰 인기를 끌면서 가공을 많이 함으로써 말끔하게 가공된 이미지를 보여주기 보다는 천연의 질감과 컬러를 그대로 지닌, 보다 내추럴한 퍼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퍼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고급스럽고 화려한 그 이미지만큼이나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마찰에 약하기 때문에 퍼 제품 위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놓는 것을 절대 금물이다.
털이 흐트러지거나 한쪽으로 눕혀져 있을 때에는 스팀 타월로 가볍게 닦거나 스팀다리미를 이용해 증기를 쏘인 다음, 결을 따라 빗으로 살살 빗어주면 된다.
먼지가 많을 때에는 솔을 이용해 털어주고, 이물질이 묻었을 시에는 털의 방향으로 일정하게 닦은 다음 반대 방향으로 한번 더 쓸어주면 된다.
출처 : 월간 가구가이드
겨울철 인테리어디자인에 있어서는 간단한 소품이나 가구 더나아가 공간연출에 있어서 재질이나 색상만을 가지고도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디자인의 모양이 과연 어떠한가에 대한 고민도 계절감과 함께 숙려되어야 할 것입니다.반응형'인테리어&건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원주택인테리어디자인:이쁜집 꾸미기 (0) 2008.01.02 이쁜집 꾸미기:홈인테리어디자인 (0) 2008.01.02 이쁜집 인테리어:주상복합디자인 (0) 2008.01.02 신혼인테리어디자인:이쁜집꾸미기 (0) 2008.01.01 가구디자인:이쁜집꾸미기 (1) 2008.01.01 이쁜집꾸미기나라:홈인테리어디자인 (0) 2008.01.01 홈인테리어디자인:이쁜집꾸미기 (0) 2008.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