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이 시한부 인생이라면 당신은 무엇을 할 것인가. 만일 당신에게 24시간만이 생의 나머지로 주어진다면 당신의 선택은?반드시해라 2010. 8. 29. 19:29반응형
영화<버킷 리스트:죽기 전에 꼭 하고싶은 일들>는 다음과 같은 물음으로 시작한다. 당신이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는 다면?
주인공은 에드워드는 이혼을 거듭한 끝에 혼자 사는 괴팍한 사업가, 카터는 처자식을 위해 성실히 살아가고 있는 자동차 정비사이다.
병실에서 만난 이 두 사람은 성격과 인생여정이 완전히 다른 만큼 사사건건 부딪치고 충돌을 일으키지만, 둘 다 시한부 인생임을 알게 된 뒤 지나온 삶에 대한 회의에 사로잡힌다. 둘은 과거의 틀에서 벗어나 죽기 전에 하고 싶었던 일들을 마음껏 해보기로 작정하고 병원을 나와 여행길에 오른다.
스카이다이빙, 카레이싱, 문신 등으로 시작한 버킷 리스트는 점차 그 내용이 변하기 시작한다. 눈물날 때까지 웃기, 모르는 사람 도와주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녀와 키스하기 등.
여행 끝나갈 무렵 카터는 평생 굴레라고 생각했던 가족이 실은 가장 소중한 존재임을 절감하고,에드워드는 역시 소원했던 딸과 화해한다.
에드워드는 마지막 소원은 외손녀의 키스로 이루어진다.
인간은 삶은 더욱 현대에 이르러 각박해지고 치열해지고 있다.
삶의 한계가 있고 그 끝이 있음은 만고의 진리이지만, 우리 인간은 천년만년 부귀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과 망상속에서 살아가는 것 같다. 아귀다툼과 치열한 사회, 불신에 허덕이는 생활상 등은 어쩌면 우리모두가 직면한 현실감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우리가 만일 1주 혹은 2주 후에 이세상을 떠나게 된다면 이 모든 삶의 현실과 현장이 가장 아름다운 삶과 영혼의 추억이 될 것이다.
영원한 것은 없다. 사랑이든 증오든.... 흘려보내고 잊고 낮추고 비우는 삶이 이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로운 인생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반응형'반드시해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을 통해본 자신의 심리, 심리테스트 (0) 2010.08.31 불편한 진실과 삶의 지혜, 인생은 비우면 비울수록 차고 채우면 채울수록 썩는다. (0) 2010.08.31 당신의 싦은 그리 길지 않다. 당신은 오늘 남은 생의 첫 날을 살고 있고, 어쩌면 상당수 사람들에게 오늘은 생의 마지막 날인지도 모른다. (0) 2010.08.30 반드시 명심해라. 당신의 아이가 폭력에 물든다. 인내심은 사라지고 조급증은 급속히 증가한다. (0) 2010.08.27 천재에 대한 착각, 천재와 우리의 차이점, 천재에 대한 막연한 환상, 천재성과 노력의 조화 (1) 2010.08.25 부모님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당신이 만일 당신자신과 당신의 자녀에게 갖는 관심의 10분의 1만 부모님께 관심을 기울여도 당신은 후회하지 않는다. (0) 2010.08.22 디자인은 당신을 바꾸고 당신의 인생을 바꾸고 당신의 주변을 바꾼다. 디자인이 답이다. (0) 2010.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