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급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무슨일이든 정해진 시간과 성숙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세상살이 2010. 2. 23. 18:23
    728x90
    반응형
    거래의 신으로 불리는 혼마는 말했습니다.
    무엇이든지 서두르지마라.
    무슨 일이든 시작이 나쁘면 결과는 당연히 좋지 않다.
    서두르는 시작은 좋은 않은 시작이고 결과가 당연히 좋지 않다.

    요즈음 삶은 속도와의 전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지나친 속도감은 본질을 놓치고 착각의 삶을 만들어버리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작은 변화라도 스스로 동참하는 자세와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준비되지 않은 채 인생의 기회를 맞는 것 보다는 준비된 채로 아직 기회를 맞이하지 않는 것이 훨씬 바람직합니다.


    첫발이 없이 쉽게 정상에 설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누군가가 그럴수 있다고 말한다면 사악한 무리일 것이거나 망상가일 것입니다.

    <어느 봄날 정원을 산책하다가 우연히 나비의 누에고치 하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다가가서 보니 고치의 한쪽에 작은 구멍이 뚫리면서 나비가 막 빠져나오려 하는 순간이었다.

    나는 그 신비한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나무 아래 서서 숨 죽이며 지켜보고 있었다. 나비는 천천히 그 작은 입으로 고치집을 헤집고 밖으로 나오고 있었다. 그런데 나비가 밖으로 다 나오려면 너무나 오랜 시간이 걸릴 것만 같았다.

    그래서 나는 나비가 빨리 나오도록 누에고치에 대고 따뜻한 입김을 불어주었다. 온기를 받아서 나비의 작업이 한결 쉬워지게 하기 위해서였다.

    나비는 갑자기 따뜻해진 기운을 받아 얼른 고치를 빠져나왔다. 그리고 나비는 나오자마자 내 손바닥 위해서 죽고 말았다.나비가 고치집을 빠져나오는 그 시간을 기다리지 못한 나의 성급함이 나비를 죽게 만든 것이다.
    나는 기다림이 얼마나 필요한 것인가를 그 순간에 깨달았다.>
    니코르 카잔차키스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성숙의 미학과 기다림의 미학을 얼마나 잊고 사는가, 얼마나 자주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고 후회하는가.
    쉽게 이루어지는 없다. 짝퉁이 아니고서는 진정한 실체는 항상 시간이 필요하다.  삶도 진짜는 시간이 필요하다.

    기다리는 시간을 아까워하지마라.
    다만, 낭비되는 시간을 한탄해라.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