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융통 다시 말해서 돈을 빌리고 빌려주는 것을 금융이라고 합니다.
금융상품은 돈의 융통을 위해서 파는 물건입니다.
금융상품의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금리입니다. 금리를 기본적인 척도로 해서 금융상품을 고르신다면 별문제 없습니다. 또한 금리의 추이는 본인이 판단하시고 절대로 금융상품을 파는 곳에 가서 조언을 구하지마세요..만일 너무나 사전 지식이 없어서 조언을 구해야 한다면 여러 곳을 방문하신 다음에 최종적으로 본인이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명심하세요..당신이 사는쪽이라면 상대는 파는입장입니다.
당신보다는 파는 쪽의 입장을 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앞으로의 금리가 하락으로 지속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무조건 장기확정금리 상품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물론 이런 상품을 파는 입장에서 우선적으로 소개할리는 없습니다만,반드시 있습니다. 명심하세요..
금리가 오를 것 같은데 그렇다고 여유돈을 단순히 은행이 예치시키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되신다면 당연히 단기 금융상품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그 다음에 고금리 상품으로 갈아타기를 하셔야 합니다.
금리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른다면 일단은 단기 상품에 가입하신 후에 추이를 보시기 바랍니다.금리가 오를 것 같다면 단기금융 상품으로 일관하시고 금리가 떨어질 것 같다면 장기확정금리 상품으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21세기는 금융이 경제의 확고한 한축이 될것입니다.
당연히 금융은 컴퓨터처럼 일상이 될 것입니다.
작은 돈이나 투자를 무시하고 대범한 척,무관심한 척 한다면 당신에게 기회가
없습니다.
항상 명심하세요....돈은 관심을 보이는 사람에게 다가오는 지극히 관심친화적인 생명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