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우는 많큼 채워지고, 나누면 더욱 더 많이 돌아온다. 오늘 당신의 친절한 말한마디와 격려한마디가 폭포같은 따스함이 되어 당신에게 돌아온다.반드시해라 2024. 7. 4. 18:26반응형
비우는 만큼 채워지고
마음이든,물건이든 나누거나 남에게 주어 나를 비우면 그 비운 만큼 반드시 채워집니다.
남에게 좋은 것을 주면 준 만큼 더 좋은 것이 나에게 체워집니다. 좋은 말을 하면 할수록 더 좋은 말이 떠오릅니다. 좋은 글을 쓰면 쓸수록 그만큼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그러나 눈앞의 아쉬움 때문에 그냥 쌓아두었다가는 상하거나 쓸 시기를 놓쳐 무용지물이 되고 맙니다. 좋은 말이 있어도 쓰지 않으면 그 말은 망각 속으로 사라지고 더 이상 좋은 말은 떠오르지 않습니다.
나중에 할 말이 없어 질까 두려워 말을 아끼고 참으면 점점 벙어리가 됩니다. 우리의 마음은 샘물과 같아서 퍼내면 퍼낸 만큼 고이게 마련입니다.
나쁜 것을 퍼서 남에게 주면 더 나쁜 것이 쌓이고, 좋은 것을 퍼서 남에게 주면 더 좋은 것이 쌓입니다. 참 신기합니다.그냥 쌓이는 게 아니라 샘솟듯 솟아 나서 우리 마음을 가득 채우니 말입니다.
가난이 두렵다고 과도한 재물을 탐하지 말 것이며, 부자의 있음을 비방하여 자신의 무능을 비호하지 말아야 합니다. 차고 넘치면,비우면 가득하다는 진실을 생각하며 살아가고 싶습니다.
[가난한 마음의 행복' 中에서]
인생에는 역설이 많이 있다.
그러나 사실 역설이 아니라 신이 인간에게 부여한 선물일지도 모른다.
화수분과 같은 삶의 신비가 바로 역설이라는 가면을 쓰고 존재하는 것이다.
당신을 위해서 당신의 삶을 소중히 여기고
당신의 인생을 사랑해야 합니다.
반응형'반드시해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거만한 자,어리광이 심한 막내나 독자임내 하는 이들,고집쟁이,편견주의자,오만한 자,무식으로 무장한 한심한 자 등은 우리주변에 너무도 많다. (0) 2024.07.20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사람은 변화되지 않지만, 상황은 바뀔 수 있다. (0) 2024.07.18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반드시 명심해라-익숙함을 조심하라. 친구와 환경을 주의하라. (0) 2024.07.12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당신이 진정으로 비교해야 할 대상은? (0) 2024.07.03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진실은 많은 과장과 허황된 약속을 포함하지 않는다. (0) 2024.07.01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진정행복해 지고 싶다면 이 방법을 권한다. 당신의 행복지수는 높아진다. (0) 2024.07.01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고통이 주는 위대한 선물:고통은 삶의 디딤돌이다. (0) 2024.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