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급함과 눈에 보이는 것에 대한 과도한 믿음은 폐가망신의 지름길입니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지지않는것과 인내심이 있다면 당신은 시기가 불확실하지만 확실히 부자가 될것입니다.그리고 무엇인가를 해야합니다. 가만히 움직이지 않고 있다면 당신은 절대로 부자가 될수없습니다.
거울이 없었던 시대에 어느 인물이 좋은 부부가 행복하게 살고 있었습니다. 기분이 좋은 어느 날 남편은 아내에게 "우리 함께 한 잔 합시다.부엌에 가서 담가놓은 포도주를 좀 떠오시오."라고 말하였습니다.
부인은 기분이 좋아 부지런히 부엌으로 달려가 술항아리를 열고 술을 뜨려 하는데, 이게 어찌된 일인가? 항아리 속에서 예쁜 미인이 자기를 바라보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부인은 기겁을 하고 달려와서 남편에게 따지고 덤비는 것이었습니다.
남편은 기가차서 스스로 부엌으로 가보았습니다.부엌에서 술항아리를 들여다보던 신랑 역시 기겁을 하고 말았습니다.항아리속에서 어떤 잘 생긴 사내가 자신을 올려다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두 젊은 부부는 욕을 섞어 가며 대판 싸움을 하였습니다.
우리는 가끔 진실을 보기보다 눈에 보이는 것을 진실이라고 믿는 경향이 강합니다. 물론 백문이 불여일견은 맞습니다. 듣는 것 보다야 보는 것이 보다 정확할 것입니다. 그러나 보이는 것이 반드시 진실은 아닙니다.우리들의 눈은 항상 불완전하고 보고 싶은 것만을 보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조금만 손해를 보더라도 성급하게 무리수를 두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들이 보고 싶은데로 경제현상을 보게 되면서 큰 손해를 자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정이 어렵고 현재의 처지가 힘들수록 우리는 노력해야 합니다. 좀 더 여유로운 사고를 지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