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의 원리와 원칙들은 과거의 다양한 경험으로 부터 추출된 정수이다. 많은 이들이 이 원칙을 지키고 그대로만 하면 성공의 문턱에 가까이 왔다고 생각하며,자신이 처한 모든 문제를 이 틀안에서 해결하려고 한다. 그러나 과거의 원칙이나 원리로 현실의 문제에 접근하고 미래의 비젼을 제시하기에는 너무나 위험하다.
원리나 원칙은 세일즈맨이나 사전과 같다. 아동용 백과사전을 팔기위해서 세일즈맨이 현관에서 다섯 살 된 어린애를 안고 있는 젊은 부인에게 재빠른 어조로 백과사전을 설명하고 있었다. "부인! 이 책은 어린이가 묻는 어떤 질문에도 어려움 없이 대답해 줄 수 있습니다." 그는 어린아이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자신있게 말했다. "자 꼬마야 아저씨에게 무엇이든지 물어 보아라. 그러면 아저씨가 이 백과사전을 보고 빠짐없이 대답해 볼 테니까."
아이는 잠시 생각하다가 말했다. "하느님은 어떤 음식을 좋아하세요..?" 현실과 미래는 이와같다. 수없이 많은 과거의 지식과 경험이 우리안에 있다고 하더라고 현실과 미래의 모든 경우의 수를 예측할 수는 없다.만약 당신이 과거의 자신의 경험과 지식만으로 아직까지 별다른 문제없이 살아왔다면 그것은 행운이다. 그리고 인생은 행운만으로 살기에는 너무도 위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