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부에는 각자의 방법만이 있을 뿐 모방은 짝퉁일 뿐이다.공부이야기 2010. 4. 20. 11:01반응형무슨 공부든 성공한 사람들의 합격기나 성공기를 읽어보고 많은 도움을 얻는다. 그러나 조심해야 할 것이있다.
누구나 힘들게 결실을 얻는 다는 것을 넘어서서 성공한 이들의 학습패턴이나 방식 그리고 교재선택을 절대적으로 모방한다면 이는 실패의 지름길이다. 자신의 개성을 죽이고 타인의 방식을 따라가는 것은 마치 표범이 호수에서 적응하려고 맹목적으로 노력하는 것과 같다.
사람의 수많큼의 다양한 공부방법과 학습효과가 존재한다.
그리고 장점만을 취하면 장점의 코아가 만들어 질 것 같지만, 천만에 말씀이다. 장점을 취하기도 힘들뿐만 아니라 타인의 장점이 나에게는 극단적인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공부를 잘한다고 성적이 우수한 것은 아니다.
실력이 있음에도 다소 성적이 저조한 경우도 있고 성적은 우수하지만 머리속의 지식이 부족한 경우도 있다.
그러나 실력과 시험성적이 비례하는 것은 맞다.공부는 자신과의 싸움이며 무리한 공부방법과 시간배정은 공부와의 결별을 선언하는 것이다. 무분별한 타인의 장점을 도입하는 것도 그렇다.
자신만의 공부방법이나 시간대를 확보하고 교재 역시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공부잘하는 친구,범생친구들의 공부방법과 공부시간을 무분별하게
쫒아가다가는 가랑이가 찢어지는 아픔을 경험하면서 오히려 공부에
대한 흥미를 잃게 된다.냉정하게 자신의 건강상태,취미,성향 그리고 좋아하는 과목등을 염두에 두고 자신의 공부방법과 시간을 배정해라...단,무리하지 마시고 지킬수있는 시간만을 계획해라...그리고 항상 저녁에 자신의 하루성과를 평가해라...반성할 사항은 반성하고 칭찬할 사항은 스스로를 칭찬해주기 바란다...당신에게는 반성과 칭찬이 모두 필요하다.
그리고 일계획과 더불어 주계획,월계획,학기계획을 세우면서 차근차근 자신감을 갖고 접근하세요...
당신도 범생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방법으로......
반응형'공부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시험과 공정성확보, 다양한 제도의 제대로 된 이용을 기대합니다. (0) 2011.02.16 공부를 잘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과거를 잊고 미래의 불안감을 생각하지 않는 것이다. (0) 2010.04.29 리더로 키우는 교육방법: 삶은 의외로 사소함이 지배한다. (0) 2010.04.26 공부를 못하는 지름길은 ??? (0) 2010.04.19 우등생의 길 (0) 2010.03.20 공부는 백인백색의 개성이 깃든 삶의 몸짓이다. (0) 2010.03.16 이기적인 학습법 그러나 결과는...... (0) 2010.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