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밍이 중요하다. 시장에서 타이밍은 당신의 성공이 행운이었음을 일깨워준다.반드시해라 2016. 4. 20. 14:24728x90반응형
지속적으로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계속적으로 생존하기 위해서는 전성기를 잊고
과거의 행운을 잊어야 한다.
누구에게나 일출이 있듯이
누구에게나 일몰도 있다.
한낮의 뜨거운 일상이 영원하지 않듯이
영원한 전성기나 호경기는 없다.
기업의 입장에서나 개인의 입장에서 시장 흐름에서
변화의 시기를 놓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다.
첫째 기존 것에 대한 미련 때문이다.
성공한 기업들은 한때의 성공에 심취해서 객관성과 냉정함을
상실하고 자신의 판단과 시장에서의 희망을 동일시하고 마치
자신들의 시장을 선도하고 시장은 영원히 자신들과 함께 할
것이라는 착각에 빠진다.
두번째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새로운 시장과 방향에 대한 두려움은 적개심과 불안감을 증폭
시키고 부정적인 사고로 조직을 몰아간다.
구관이 명관인데 굳이 새로운 일을 시작할 필요가 없다는
식으로 조직을 현실안주 상태로 몰아간다.
우리는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시대적인 흐름에 부응하지 못하고
무너지거나 무너지고 있는 거대기업이나 선도기업들을 목격한다.
한때는 최고였고, 혁신의 대명사였지만, 지금은 오히려 그 혁신에
부응하지 못해서 생존마져 위협받고 있는 기업들이 우리의 주변에는
많이 있다.
IBM은 글로벌 매출은 15분기 연속감소를 하고 있고,
게임왕국 닌텐도는 모바일시장을 우습게 여겼다가 6년 만에
매출의 70%을 잃었다.
노키아와 모토로라 샤프 등도 스마트폰 시장과 디지털 전환에
소극적으로 대응하다 모두 다른 기업에 넘어갔다.
최고라는 것은 심리적인 것이다.
소비자의 마음속에 포지션닝으로 자리잡는 것이다.
그리고 무형이다.
한때 최고라고 해서 영원히 최고 일수는 없다.
제프리 이멜트 GE회장이 언급한"기업 입장에서 가장 하기 힘들지만,
반드시 해야 할 일은 과거에 배운것을 내려놓는 것"이라는 말은
정말로 다시금 생각해보아야 할 혁신의 정수다.
과거의 성공이나 지난날의 행운에 집착하는 것은 개인이나 기업
모두에게 악마의 속삭임에 지나지 않는다.
728x90반응형'반드시해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각역전, 현실적인 삶의 현실적인 사고 그리고 현실의 상황 (0) 2016.04.30 변화될 수 있는 것과 변화될 수 없는 것을 확실하게 구분해라. 그리고 있는 그대로를 보아라. (0) 2016.04.28 독한 진실을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실패하지 않는다. (0) 2016.04.25 선입견을 깨라. 선입견은 바로 선입견일 뿐 진실이 아니고 진리도 더더욱 아니다. (0) 2016.04.18 인연이 당신의 재산이다. 그러나 진정한 재산은 인연을 알아보는 당신의 심안이다. (0) 2016.04.17 무료관광통역안내사인강,중국어관광통역안내사무료인강,중국어관광가이드무료인강학원 (0) 2016.04.16 당신의 삶의 응원합니다. (0) 2016.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