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은 얻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욱 어렵고 힘든 것이다.노총각&노처녀 2011. 2. 20. 19:47반응형세상이 힘든것은 세상의 잘못이 아니다.
이 세상에 사는 인간들의 잘못이다.
사랑이 없다고 아니 진정한 사랑이 없다고 울부짖는 것은 사랑이 없어서 보다는 그 사랑을 하고 지킬 적당한 인간이 없기 때문이다.
무책임과 성격차이, 무능력과 무자격이라는 말들도 어찌보면 우리의 감내범위내에 있는 속삭임인지도 모른다.
만나는 순간에 다 접하게 되는 수많은 힌트와 가능성을 모조리 무시하고 오직 자신이 생각하고 싶은 데로 착각을 하고 속았다고 하거나 몰랐다고 하는 한심한 무책임성이 바로 사랑을 숨게 만드는 것이다.
사랑은 하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욱 어렵다.
사랑을 지켜주는 마음 참된 사랑이란 사랑을 얻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바치는 것이 아니라, 사랑을 얻고 난 이후에도 변함없이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바칠 수 있는 것입니다. 가끔은 혼자서 생각해보곤 합니다. 사람들이 처음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했던 정성, 그 정성을 사랑하는 동안 내내 잊지 않고 살았다면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이별은 별로 없을 거라고 변함없이 사랑한다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입니까? 그렇습니다. 누군가를 사랑한다고 마음먹는 것은 어쩌면 큰 어려움은 아닐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 맹세를 지켜나가는 것은 끊임없이 상대방을 배려하는 노력을 필요로 하는 일입니다. 사랑에 있어서는 처음의 결정을 내리는 문제보다 더더욱 중요한 것이 그 다음에 계속되는 마음과 행동인 것입니다. 참된 사랑은 나의 감정, 나의 상황을 우선하지 않는 법입니다. 그것이 어렵고 힘든 길이라도 우리는 변함없는 사랑의 길을 걸어가야만 합니다. 그것은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는 일이며 많은 인내를 필요로 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어렵고 힘듦에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사랑하는 것 그것은 당신의 사랑이 녹슬지 않도록 만드는 가장 확실한 마음이 되어 줄 것입니다.
Thomas Aquinas
사랑이라는 단어는 어찌보면 미천한 인간들에게는 너무나 부담스러운 천계의 개념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지나치게 사랑이라는 단어가 난무하는 것을 보니......
반응형'노총각&노처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들은 스스로 선택하지 못하는 불행과 행운의 기로에 있다. (0) 2011.03.07 사랑에는 다양한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사랑은 준비되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오는 자연의 산물과 같은 것이다. (0) 2011.02.25 부부의 모습, 부부가 되기도 쉽지 않지만, 한 평생을 부부로 남는 것은 더욱 어렵다. (0) 2011.02.23 지혜가 삶의 질을 높이고, 삶의 가치를 인식하게 한다. 좋은 인연은 좋은 만남에서 비롯되고 좋은 만남을 위해서는 지혜로운 눈을 지녀야 한다. (0) 2011.02.12 만남에도 질이 있고, 격이 있다.절대로 콩은 팥이 될 수 없고, 한번 정해진 삶의 경로는 변화되는 경우가 없다. (0) 2011.02.12 결혼의 인연과 외로움, 우울증과 결혼의 상관관계, 함께하는 부부와 혼자사는 쏠로부대 (0) 2011.02.03 사랑이 자연스럽게 넘치게 하라. 그러나 그 사랑의 자유를 방종으로 진화하게 하지는 마라. (0) 2011.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