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의 삶이 지향하는 바, 다수의 삶의 모습에서 없는 것이어야 합니다. 같은 방법으로는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그러나 생각이 바뀌고 확신이 바뀌면 결과가 달라집니다.세상살이 2011. 2. 4. 18:32반응형
♥소유 지향의 삶과 존재 지향의 삶이란?누린다.’는 것은 궁극적으로 무엇을 뜻하는가?
한마디로 하늘의 은혜를 훔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소유의 삶을 살면 샹들리에가 걸려 있는 천장만 보며 살지만,
존재 지향의 삶을 살면 별이 빛나는 하늘을 보며 살 수 있다.
하느님이 매달아 놓으신 더 멋진 샹들리에를 바라보며 살 수 있다.
또한 소유지향의 삶을 살면 자신의 울타리 안 정원만을 즐기지만,
존재 지향의 삶을 살면 온 지구를 정원으로 즐길 수 있다.
요컨대, 진정한 부는
소유하는 자의 것이 아니라 누리는 자의 것이다.
이 깨달음은 우리에게 엄청난 해방감을 준다.
왜 우리는 죽을때까지 돈을 모아야 되고,
큰 집을 지어야 되고 아등바등하며 인생을 허비해야 하는가.
따지고 보면, 그렇게 정신없이 살다가 허둥지둥 죽는 것이
많은 이들이 걷는 코스가 아닌가. 그건 비극이다.
그러기에 아예생각을 바꿔
지금 주어진 것을 누리라는 것이다.
-「행복 선언」중에서-
다수가 정의는 아니다.
다수가 정답은 아니다.
잘못된 답을 여러사람이 쓰면 위안을 될지몰라고 삶이 좁비가 되어간다. 행복하고 싶다면 바뀌어야 한다.
한심한 삶과 우중충한 삶의 현실에서 우리는 바닥을 향해서 나아간다. 하늘을 향해 비상하는 새가 되는 것이 아니라, 더욱 깊은 바닥을 향해서 나아가는 기생충이 된다.
모든 이가 바닥을 향해서 나아가기 때문에 하늘이 땅속에 있다는 잘못된 믿음을 지니고 살아간다.
그러나 명심해라. 다른 삶은 다른 선택과 다른 모습으로 존재하는 절대적인 공간의 모습이다.
스스로 알고 스스로 만족하고 스스로 깨우치고 스스로 낮추는 삶의 모습이 바로 진정으로 누리면서 사는 신이 바라는 삶일 것이다.반응형'세상살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은 어떤 생각으로 이 세상을 살고 있습니까. 당신주변에 천사는 없습니까. 아니면 당신자신이 혹시 천사는 아닙니까. (0) 2011.02.07 누군가가 밉게 보일때는 잠시 하늘을 보고 호흡을 해봅시다. (0) 2011.02.06 인간의 성품은 어떻게 발현되느냐에 따라서 방향을 잡아간다. 그리고 그 방향을 바꾸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0) 2011.02.05 당신도 무엇인가를 주는 사람이 될 수있다. 당신도 누군가의 희망이고 누군가의 존재이유 일수있다. (0) 2011.02.04 세상은 승부와 경쟁의 연속이지만, 승리가 반드시 다음의 승리를 예정하는 것은 아니다. (0) 2011.02.04 세상살이와 고스톱, 도박인가 오락인가, 명절 고스톱의 도박성 기준은 무엇인가? (0) 2011.02.03 삶은 어떤 시작과 관점을 지니고 있는가에 따라서 질과 격이 달라지고 자신에 대한 감성도 달라진다. (0) 2011.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