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는 집안의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항상 사용하는 실용성을 따져봐야 하기 때문에 그 선택이 더욱더 신중해 질 수밖에 없다. 여자의 마음을 공략할 세련된 인기 가구와 좀더 저렴한 가격으로 논스톱 쇼핑이 가능한 요즘 뜨고 있는 가구 단지를 함께 소개한다.
아늑하고 따뜻한 체리목 보루네오의 이오레 체리 2
합리적인 가격대의 신혼가구로 새롭게 출시된 이오레 2는 기존 이오레1에 고급스러움과 아늑한 분위기를 더했다. 이오레 체리2 시리즌 잔잔한 체리 무늬목으로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의 침실을 만들어 준다. 체리톤의 침실세트 쉽게 싫증나지 않고,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장점. 원목의 내추럴한 분위기로 집안을 꾸미고자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이오레 체리2는 기존의 옷장과 침대, 화장대의 3점 세트에서 나이트 스탠드까지 포함한 4점 세트로 구성되었으며, 옷장의 바디를 다양하게 마련하여 실용성을 더 했다. 기본형과 표준형, 고급형의 세 가지 옷장 바디는 옵션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가격은 1백93만7천원(장롱/10자 기준, 서랍장, 침대/매트리스 별도).
월넛과 화이트의 모던한 조우 보루네오의 바움월 갤러리
바움월 갤러리는 BIF 붙박이장 전문브랜드 바움 월의 2004년 봄 신제품. 전체적으로 모던한 느낌의 월넛과 화이트 조화, 그리고 섬세하게 디테일을 살린 손잡이로 엔틱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또한 갤러리 도어는 방을 한결 넓어 보이게 하고, 베이지 컬러의 도어 마감은 화이트에 비해 때가 타지 않으며 물 걸래로도 닦을 수 있는 노스크래치 처리로 실용적이다. 또한, 빌트인과 이동형 붙박이장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데 옵션에 따라 기본, 표준, 고급형으로 분류되어있어 예산과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침대 헤드 부분은 특수 고주파로 곡면 처리되어 있어 간단한 독서 시에도 편안하게 기댈 수 있는 것이 특징. 가격은 3백42만3천원(장롱/12자, 이동형 표준 A형 기준, 서랍장, 침대/매트리스 별도).
깔끔한 화이트 앤틱 스타일 보루네오의 바움월 워시
바움월 워시는 요즘 유행하고 있는 앤틱 스타일과 함께 은은하면서도 화사한 분위기를 살려주는 빌트인 & 이동형 붙박이장이다. 수납공간이 필요하면서도 잦은 이사의 부담을 안고 있는 신혼층에게 실용적. 바움월 워시는 나뭇결이 그대로 살아 있는 무늬목으로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묻어난다. 스크래치나 변색이 없도록 표면에 적용한 워시 특수 공법은 바움월 워시만의 장점. 바움월 워시는 내부 수납 공간도 옵션에 따라 표준과 고급형으로 나뉘어져 있다. 침대도 갈비살형과 평상형의 두 가지로 개인의 취향과 인테리어의 컨셉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엔드 테이블은 독특한 엔틱 느낌과 함께 이국적인 분위기를 한층 살려주는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3백43만8천원(장롱/12자/이동형 표준 A형 기준, 서랍장, 침대/매트리스 별도).
볼륨감 있는 개성적인 디자인 이노센트의 아로마 시리즈
아로마 시리즈는 이노센트만의 남다른 디자인이 돋보이는 가구다. 아로마 시리즈는 입체감을 최대한 살린 도어와 후레임, 볼륨감이 살아난 하부 서랍의 조화가 개성적이면서 세련된 멋을 더해준다. 또한 다른데서는 찾아볼 수 없는 링’형태 원형 손잡이가 생활의 포인트 감각을 살려주고, 화사하고 심플한 화이트와 월넛의 조화는 개성을 중요시하는 이들에게 적합. 194만원대 (장롱/10자 기준, 서랍장, 침대/매트리스 별도).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 우아미의 앨가 시리즈
화사한 화이트와 중후한 분위기의 월넛 색상이 조화를 이룬 앨가 시리즈. 깔끔한 컬러의 매치로 심플하면서도 로맨틱한 공간을 연출하기에 좋다. 풍부한 입체감과 깔끔한 직선라인이 앨가 시리드의 디자인 포인트. 무황변 도장 공법으로 오래 사용해도 전혀 변색이 없고 부드러운 터치감의 손잡이는 인체공학적 측면을 고려해 만들어져 사용감이 좋다. 심플하면서도 로맨틱한 공간 연출을 원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인테리어 공간에 어울리는 제품이다. 가격은 160만원대(장롱/10자 기준, 서랍장, 침대/매트리스 별도).
경쾌한 느낌의 감각적인 라인 레이디의 비엔나 시리즈 밝고 화사한 아이보리와 메이플 색상의 모던한 디자인 가구. 특히 젊은 층에게 인기가 있어 신혼의 공간을 꾸미기에 적합한 가구 시리즈 중 하나다. 전체적으로 경쾌한 느낌의 감각적인 라인으로 안정감을 주었으며 소품류를 보관할 수 있는 하단 서랍으로 실용성 또한 돋보이는 가구. 기존 세로형의 손잡이가 아닌 편리성에 중점을 둔 가로형의 손잡이 디자인이 독특한 분위기를 주며, 상단의 메탈 소재가 매치 되어 단순한 면에 포인트를 주어 전체적인 디자인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었다. 가격미정
고전미와 현대미가 동시에 에몬스의 로즈 시리즈 로즈 시리즈는 자연스러운 무늬결이 그대로 살아있는 체리목을 소재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단순미를 살린 심플한 디자인, 깨끗한 도어에 장축 손잡이를 매치 시켜 입체미와 안정감을 느낄 수 있으며 손잡이 상부에 라운드 조각처리를 하여 고전적인 아룸다움과 동시에 현대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으며 직선미를 최대한으로 살려 중후하면서도 품격 있는 침실분위기를 연출한다. 현재 MBC 주말 드라마 “장미의 전쟁” 협찬 제품으로 요즘 최고의 인기 가구 시리즈. 가격은 260만원대(장롱/10자 기준, 서랍장, 침대/매트리스 별도).
견고함과 짱짱한 수납으로 실용성 200% 리바트의 데이지 시리즈
데이지 시리즈의 장롱은 문을 일반 장롱 문 두께의 2배 정도의 두께로 제작되는 플러쉬 판넬 공법을 이용해 입체감을 주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사용 시 휘어짐을 방지하며, 2배정도 두꺼운 문의 무게를 절감해 동 무게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했다. 3단 서랍장의 경우 1단 서랍은 인출식이 아닌 플립형 개폐 방식으로 오픈 시 속 거울이 내장되어 있어 화장대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서랍 안에는 칸막이 분할이 되어있어 화장 도구들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가격은 2백96만1천원.(장롱/10.5자 기준, 서랍장, 침대/매트리스 별도)
신혼집을 위한 심플 라인 동서가구의 로미오 시리즈
로미오 시리즈는 밀크 빛 유백색의 깔끔함과 원목 소재의 손잡이가 매치된 투 톤 제품으로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을 원하는 신혼층을 위한 가구. 전체적인 디자인은 모던함 강조하기 위해 손잡이를 원목으로 길게 처리하여 시원한 느낌을 주었고 유백색에서 오는 단순함을 피하기 위해 제품 표면에 홈 가공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수납 컨셉은 수납 서랍을 하단에 두어 매일 꺼내는 옷가지들을 쉽게 수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내부 수납사양을 고급화해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를 두었다. 가격은 3백40만원대. (장롱/10.5자 기준, 서랍장, 침대/매트리스 별도)
진행/김은진기자 숍 취재/홍현정(프리랜서) 사진/이건무
가구의 선택은 공간을 사용하는 고객의 취향과 공간이 주는 의미가 결합되어야 가능합니다. 디자인이 지나치게 화려한 소품이나 가구는 어울리는 공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