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테리어소품
    꾸미기나라 2007. 12. 9. 16:03
    반응형
    예쁜 십자수 소품
    DIY 1 화사한 봄빛이 가득!
    사랑스러운 핑크빛 테이블 꾸미기
    봄과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는 바로 사랑스러운 핑크빛. 십자수의 작고 귀여운 모양을 살려 봄 테이블에 안성맞춤인 매트를 완성시켰다. 밋밋하기 쉬운 가장자리에 같은 컬러의 체크 무늬 패브릭을 덧대 포인트를 준 것도 멋진 아이디어. 보기만 해도 청량감이 느껴지는 공간이 되었다.

    DIY 2 발랄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테이블 매트
    블루와 옐로 컬러를 잘 매치시켜 발랄한 느낌의 테이블 매트를 강렬한 스트라이프 테이블 러너와 함께 두어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해 본다. 밋밋한 매트의 가장자리는 올을 풀어 잔잔한 술 모양으로 바꿔주고, 화이트 컬러의 식기와 함께 테이블 위에 올려두면 탐나는 테이블 매트가 된다.

    DIY 3 귀여운 강아지가 조로록~ 깜찍한 핸드폰 고리
    십자수로 만드는 소품 중 가장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핸드폰 고리가 아닐까. 작고 깜찍한 모양으로 멋을 낸 핸드폰 고리는 하루 종일 몸에 지니게 되는 것이므로 남편을 위한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작고 앙증맞은 강아지를 블랙과 화이트로 수를 놓아 깔끔한 느낌을 살려 주었다.

    DIY 4 정성스럽게 만든 컵받침으로 주인의 정성을 표현한다…
    오랜만에 우리집에 들른 친구에게 시원한 주스 한 잔 대접해 본다. 식구들이 사용하는 컵 대신 모양이 심플한 유리컵에 주스를 따른 다음 손수 만든 컵받침 위에 살짝 올려 상 위에 내 보자. 메마른 목을 적셔 주는 주인의 따뜻한 마음이 친구에게 고스란히 전해질 것만 같다.

    DIY 5 깔끔한 영문 로고로 밋밋한 공간을 장식한다!
    십자수라는 뜻을 나타내는 Cross stitch 영문을 새겨 밋밋한 벽장 앞을 색다르게 변화시켜 보았다. 스티치의 가장자리에 패브릭 포인트를 더해서 훨씬 발랄해 보이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리본끈 대신 빛을 받아 반짝이는 비즈 장식을 붙여 로맨틱한 분위기도 함께 살려 본다.

    DIY 6 블랙 프레임이 잘 어울리는 십자수 액자
    봄에 어울리는 꽃으로 집 안 곳곳을 새롭게 단장해 보는 건 어떨까. 며칠을 버티지 못하고 지는 생화 대신 정성스러운 손땀으로 엮은 십자수 꽃으로 허전한 공간을 화사하게 변화시켜 보자. 클래식한 모양의 포트 속에 가지런히 담긴 꽃 몇 송이로 집 안 전체에 기분 좋은 향이 가득한 느낌이다.

    DIY 7 아이 앨범을 예쁘게 장식하는 머그컵 모양 십자수
    사랑스러운 아이의 사진을 모아둔 앨범 표지를 길게 만든 십자수로 장식해 보았다. 컬러는 아이 앨범과 잘 어울리는 파스텔 계열을 중심으로 옐로, 핑크 등을 섞어주는 것이 좋을 듯. 귀여운 머그컵 모양의 자수 가장자리에 커다란 바늘땀 모양을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DIY 8 오후의 차 한잔이 그리워진다… 티포트 매트 장식하기
    똑같은 밥도 어떤 공기에 담아서 먹느냐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지는 것처럼 차 한잔을 마실 때에도 제대로 격식을 차려서 마시면 멋진 찻집에 초대받은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나른한 봄날의 오후, 향이 깊은 차 한잔을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십자수 매트에 올려 마시면 나의 하루가 더욱 행복해질 것만 같은데….

    DIY 9 내추럴한 감각이 편안하다! 나무 장식 액자 만들기
    사계절의 나무를 모티프로 만든 십자수 장식으로 내추럴한 감각의 액자를 만들어 보았다. 액자 프레임과 십자수 모양 사이에 잔잔한 분위기의 패브릭을 둘러 자연스러움을 살려보는 것도 좋을 듯. 앤티크 스타일의 테이블 위에 올려 장식하기에 안성맞춤인 소품이 된다.

    DIY 10 마치 몬드리안의 작품처럼… 다양한 컬러의 코끼리 방석
    다양한 도형을 조화롭게 매치시키는 몬드리안의 작품을 구경하는 것 같은 느낌의 코끼리 모양 십자수.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십자수와 달리 형형색색의 컬러가 눈길을 끈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실크 쿠션 위를 장식해서 코지 코너를 꾸미는 데 활용하면 좋을 것 같은 소품이다.

    DIY 11 작은 키 홀더 하나에도 주부의 정성이 가득하다!
    투명한 키 홀더 속에 살짝 자리한 앙증맞은 모양의 선인장이 눈길을 끈다. 복잡하지 않은 십자수지만 작은 키 홀더를 장식하기에는 모자람이 없는 듯하다. 귀엽게 새겨진 선인장 가시 모양이 깜찍한 느낌을 완성시키는데…. 작은 십자수 장식은 키 홀더나 핸드폰 고리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DIY 12 강렬한 붉은색 가방이 시선을 고정시키는 듯…
    때론 십자수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강렬한 컬러가 오히려 눈길을 끄는 경우도 있다. 언뜻 보아서는 전혀 십자수와 어울릴 것 같지 않아 보이는 컬러와 디자인의 작품이 오히려 신선함을 전해주는데…. 예쁜 립스틱이나 섀도우 등을 십자수 가방 장식이 있는 상자 속에 담아 보내면 잘 어울릴 것 같다.
    글쓴이 : 배수은
    사 진 : 최규상, 한정수

    리빙센스

    간단한 소품 몇가지로도 공간의 변화가 가능하고 실내디자인의 멋진 연출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꾸미기나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테리어소품:제품디자인  (0) 2007.12.09
    인테리어코디:식기디자인  (0) 2007.12.09
    거실인테리어:가구디자인  (0) 2007.12.09
    인테리어가구:소품:오브제  (0) 2007.12.09
    홈인테리어디자인  (0) 2007.12.08
    홈인테리어코디  (0) 2007.12.08
    양초트리만들어서 성탄절즐기기.  (1) 2007.12.0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