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사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세옹지마의 연속입니다. 자만하지마세요..그러나 좌절하지도 마세요.세상살이 2009. 9. 3. 14:08반응형
랍비 아키바가 여행을 하고 있었다. 그는 작은 램프를 하나 가지고 있었으며, 나귀와 개가 그의 길동무가 되었다.
날이 저물어 어둠이 깔리자, 아키바는 헛간 한 채를 얻어 그곳에서 잠을 자기로 했다. 그러나 아직 잠을 자기에는 이른 시간이었으므로, 그는 램프 불을 붙여 놓고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바람이 불어 등불이 꺼졌다.
그래서 랍비는 하는 수 없이 잠을 청하였다.
그가 잠을 잔 그날 밤에 여우가 그의 개를 물어가 버렸고, 사자가 그의 나귀마저 죽여 버렸다.
아침이 되자, 그는 할 수 없이 램프만을 가지고 혼자 길을 떠났다. 어떤 마을엔가 도착했을 때, 그 마을엔 사람이라고는 그림자도 찾아볼 수가 없었다. 그는 전날 밤 도둑들이 이 마을에 들이닥쳐 집을 파괴하고 마을 사람들을 모두 몰살시켰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만일 램프가 바람에 꺼지지 않았다면, 그도 도둑들에게 들켰을 것이다. 그리고 만일 개가 살아 있었다면, 개가 짖어대어 도둑들이 몰려 왔을 것이고, 또 나귀도 역시 소란을 피웠을 것이다. 결국 그는 그가 가지고 있던 모든 것을 잃어버린 덕분에 살아남을 수 있었다.
랍비 아키바는 '아무리 최악의 상황에서라도 인간은 희망을 잃어서는 안된다. 나쁜 일이 좋은 일로 바뀌는 일도 없지 않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
희망이라는 물건은 항상 마지막에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향때문에 희망을 만나기 전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포기라는 유혹에 쉽게 넘어갑니다.
사람의 망하는 사기도 항상 처음에 나타나서 유혹하지 않고 힘들어 할때 따스한 손길로 유혹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삶의 행운도 항상 정심을 가지고 외적인 환경과 무관하게 자신의 길을 갈때 나타납니다.
원칙을 지키면서 정직하게 삶을 살아간다는 것은 천군만마를 거느린 무적의 장수와 같습니다. 당신에게는 희망과 행운이 깃들것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세상살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구가 생각날때는 전화를 하세요.. (0) 2009.09.04 두 사람이다:사랑했던 사람은..... 사랑은 둘이서 하는 것입니다. (0) 2009.09.04 강자와 약자는 상대적이다. 당신도 강자가 될 수 있다. (0) 2009.09.03 발상의 전환이 답이다. 그리고 당신도 가능하다. (0) 2009.09.03 천재는 인간이 만들어 낸 호칭이다.다만,노력하는 열정적인 천하의 인재가 있을 뿐이다. (0) 2009.09.02 뻥은 거품이고 거품은 곳 사기가 됩니다. (0) 2009.09.02 세상은 기회의 전당일수도 있고 절망의 늪일수도 있다.발상을 전화해라. (0) 2009.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