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욕심은 반드시 빈손을 만든다.
    반드시해라 2021. 11. 3. 19:18
    728x90
    반응형

    오늘 그녀를 만나서 사랑한다고 했다.

    내일을  또 다른 그녀를 만나서 사랑한다고 했다.

    알고보니, 두 그녀는 친구였고, 나는 버림받았다.

    양쪽에서 저주와 욕을 실컷먹고..

    오늘은 영어를 공부하려고 영어책을 챙겼다.

    그런데 어쩐지 수학이 공부하고 싶어져서

    집에 그냥와서

    수학책을 펼쳤다.

    그러다 갑자기 영어생각이 다시났다.

    결국.. 나는 아무런 공부도 하지 않고

    TV를 보다가 힘든

    하루를 자축했다.

     

     

    로또 2등이라도 되고 싶어서 10년 전부터 꾸준히 로또를 

    사오고 있다. 4등은 몇번 당첨되었지만, 3등도 한번 된적없다.

    그런데 그 동안의 로또 구입비용을 합쳐보니 거의 2등 당첨금

    과 유사하다. 그럼에도 나는 또 다시 로또에 희망을 걸어본다.

    공무원준비를 위해서

    책을 사고 마음의 준비를 하고

    도서실을 다니면서 동영상도 들었다.

    그러다가 갑자기 공사시험이

    더 수월할 것 같아서 각종 공사

    시험을 위해서 자료를 수집하고

    학원을 수강했다.

    그리고 생각했다.

    둘 다 준비해서 합격하면 골라서 인생을 

    꽃 피울 수 있을 것이라고..

    나는 지금도 둘 다 합격하는 꿈을 꾼다.

    벌써 5년째....

    함부로 욕심에 무너지지마라.

    다 갖고자 하지만,

    결국 아무것도 손에 넣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하나만 일단 챙겨라

    그리고 다음을 노려라.

    과욕과 요행수는 당신의 삶을 망치고

    망상에 빠지게 만든다.

    정직한 당신의 인생을 살아라. 쉬운 삶은 없다.

    착각과 망상에 사로잡히면

    인생이 아주 아주 맛없는 곰탕이 된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