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드시 명심해라. 정직이 최선이다. 정직은 한번 무너지면 다시 세우기 힘들다.반드시해라 2011. 4. 27. 09:46반응형
우리가 화분에 씨를 뿌리지 않고 가만히 두어도 어느 사이인가 화분에는 잡초가 무성해지고 온갖 지저분한 먼지가 주변과 화분안에 쌓인다.
인간의 삶도 이와같다.
가만히 관리를 하지 않으면 온갖 탐욕과 잡념 그리고 착각과 충동들로 가득쌓이고 썩어간다.
가만히 나누면 본래의 순수성이 아닌 전혀 다른 사악한 감성과 한심한 생각이 절로 자라나는 것이다.
삶속에 진실과 원칙 그리고 성실을 담기위해서는 화분을 관리하듯이 매일 관심을 갖고 심어놓은 싹을 위해서 물을 주고 거름을 뿌리는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삶은 어려운 것이다.
인생의 성공길은 산을 오르는 것과 같다.
처음에는 무척이나 높아보이고 두려운 존재인 산이지만, 어느 새 오르다 보면 산은 인간의 마음과 상처 그리고 가상히 여겨지는 노력을 보듬어 안아준다.
그러나 산은 아무나 허락하지는 않는다.
자신의 두발로 정확히 인간의 노력과 열정으로 다가온 그 거리만큼만 허락한다. 요행도 대박도 없다. 방향만 맞다면 오로지 두발의 움직임이 전부이다.
우리가 자연에서 알게되는 것은 바로 인간사에서도 그대로 진실이다.
우리 인간은 자연의 일부이기 때문이다.
탐심과 과욕 그리고 게으름과 대박에 대한 환상이 우리안에 머무를 때 우리의 영혼은 서서히 악마에게 저당잡히는 빚쟁이가 되어가는 것이다.
항상 돌아보고 항상 비우고 항상 생각하면서 스스로를 추스리는 자세가 필요하다. 행복한 인생을 원한다면......
반응형'반드시해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의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다. 사실 자신의 눈에 보이는 것이 진실이 아닌 경우가 많다. 아니 진실의 일부인 경우가 많다. (0) 2011.05.02 비워야 행복해지고, 다시 채워진다. 지나친 집착과 탐심은 자신을 먹어치우고 영혼을 사로잡는다. (0) 2011.04.28 불편한 진실, 삶의 불편한 진실과 행복한 상상, 인간의 본성과 불편한 진실의 만남 (0) 2011.04.27 행복에 관한 다양한 진실들, 행복하고 싶습니까? 행복하기를 원합니까? (0) 2011.04.26 당신의 과거는 과거의 없어져버린 흔적이고 추억이다. 과거에 집착해서 소중한 현실을 낭비하지마라. (0) 2011.04.26 인생길에는 동행이 필요하다. 그러나 그 동행은 고르는 데는 간절한 기도와 냉정하면서도 지혜로운 통찰력이 필요하다. (0) 2011.04.25 사람에게는 흔적이 남는다. 당신은 앞만보고 나아가기 때문에 모를지 모르지만, 당신의 주위에 있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다. 당신의 흔적을? (0) 2011.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