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은 당신의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서 어떤 사랑을 준비하고 있습니까.힘이되는글 2014. 5. 13. 19:46반응형
천번의 사랑
이세상에는...많은 빛깔과 서로다른 모습들의 사랑이 있읍니다.
그 느낌또한 서로 다를테지요.
마음따뜻하고 뿌듯함보다는 그 사랑을 생각할때면 이내 눈가는
촉촉해지고 맙니다.
얼마전 ’천마리의 학’을 선물받았읍니다. 예전 학창시절에는 있을법한 그러한 선물을 몇년이 흐른 지금에 받아보았읍니다.
몇일전 명절때 아빠에게 받은 선물입니다. 칠순이 훨씬 넘으신 이제는 정말로 머리하얀 그저 평범한 할아버지인 아빠에게 그 큰 선물을 받았읍니다.
일년동안 삼천마리의 학을 접으셔서 시집간 세딸들에게 주시기로 하셨었나 봅니다.
유리상자안에 고이 접은 천마리의 학은 이내 저의 마음을 울어버리게 합니다.
섬세한 날개의 학은 아니었어도...뾰족한 부리의 학은 아니었어도...그렇게 그렇게 다른 모습으로 천번의 사랑이 담겨 있었읍니다.
격일제로 일하시느라 힘드시고 쉴틈이 없으셨을텐데...언제 그것들을 접으셨을지.
유리병밑에 써주신 ’늘 좋은일 있기를 아빠는 기도한단다’ 그 글을 잊을수가 없읍니다.
조심스레 건네시며 ’이쁘질 않아서 어쩌지..’라며 오히려 쑥스러워 하시는 그모습또한 잊을수가 없읍니다.
출근하실때 흔들리는 전철안에서... 일하시는 아빠의 넓지않은 공간속에서 아빠는 하나하나를 접으시면서 우리들을 생각하셨겠죠? 하나하나를 접으시면서 아빠마음속의 작은소망들도
함께 접으셨겠죠...
끝도없는 집안살림을 한다고, 두아이 거두기에 쉴틈이 없다고 핑계아닌 핑계로 부모님께 참으로 소홀했음을 느낍니다.
하루동안 단 몇번을 나는 부모님을 떠올렸을까요...
두아이의 엄마이면서 서른을 훨씬넘긴 나이의 저이지만, 지금도 이런 애뜻한 사랑을 받는 저는 참으로 행복한 사람일테죠...
아빠가 접어주신 한마리한마리에 저의 사랑 담아 날려보내드리고 싶습니다.
내 평생 잊지못할 선물...그리고 사랑...
비록 천마리의 학이지만, 천번의 사랑이지만, 아빠가 보내주신 그 사랑은 천번을 훌쩍 뛰어넘는 그 이상의 사랑임을 저의 마음속에 꼭꼭 묻어봅니다.
아빠! 지금 그모습그대로 계셔주시구요...건강하세요...
그리고 아빠 많이많이 사랑합니다.
<옮겨온글>
가족...
당신의 삶속에 어려움과 슬픔이 있을 때 항상 함께하는 존재입니다. 가족에게 소홀하지 마세요.
가족과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바로 같이 보내는 시간입니다. 가족과의 사랑의 시간은 질보다 양입니다.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자만이
시간이 흘러서 자신의 옆에 가족이 있음을 안답니다.
반응형'힘이되는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의 삶을 위한 계명들. 우리의 삶의 풍성하게 하는 계명들 (0) 2014.05.29 살아간다는 것은 음악을 듣는 것과 같다. 그리고 음악속에 인생이 있다. (0) 2014.05.20 당신에게도 기회는 넘친다. 다만, 그 기회를 잡을 용기와 능력이 부족할 뿐이다. (0) 2014.05.19 인생에서 사소한 것은 없다. 일순간순간이 소중한 삶의 과정이고 결과다. (0) 2014.05.05 당신은 ~해서 참다행입니다. 우리는 ~해서 참다행입니다. 행복합시다. (0) 2014.05.05 마지막까지 당신이 잃어서는 안되는 것들, 돈과 친구 그리고 신의 (0) 2014.05.01 더 행복하고 싶은 마음, 당신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0) 2014.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