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폴레옹의 명언, 그는 진정한 영웅이었나?세상살이 2024. 4. 18. 19:43728x90반응형
나폴레옹의 명언
◈나의 사전에는 불가능이란 단어가 없다.
◈사람은 그가 입은 제복대로의 인간이 된다.
◈사람은 덕보다도 악으로 더 쉽게 지배된다.
◈사람의 처세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에 쏠리지 않아야 하며,동시에 이치에도 쏠리지 않고, 두 가지를 다 억제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랑에 대한 유일한 승리는 탈출이다.
◈펜은 칼보다 강하다.
◈사치한 생활 속에서 행복을 구하는 것은 마치 그림 속의 태양이빛을 발하기를 기다리는 것과 같다.
◈산다는 것은 곧 고통을 치른다는 것과 같다.그러므로 성실한 사람일수록 자신에게 이기려고 애를 쓰는 법이다.
◈살아 있는 졸병이 죽은 황제보다 훨씬 가치가 있다.
◈성격의 씨앗을 뿌리면, 운명의 열매가 열린다.
◈승리는 노력과 사랑에 의해서만 얻어진다.승리는 가장 끈기있게 노력하는 사람에게 간다.
어떤 고난의 한가운데 있더라도 노력으로 정복해야 한다.
그것뿐이다. 이것이 진정한 승리의 길이다.
◈신을 비웃는 자는 어리석은 자이다.
◈죽음은 아무것도 아니다.그러나 패배자로서 영광없이 사는 것,그것은 매일 죽는 것이나
다름없다.
◈승리를 원한다면,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
◈1퍼센트의 가능성, 그것이 나의 길이다.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 역사를 지배한 것은 항상 승리의 법칙이었다. 그 외의 다른 법칙은 없다.
◈숭배의 대상인 동시에 두려움의 대상이 되는 것, 이것이 통치다.
◈승부는 언제나 간단하다.적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간파해야 한다.
그리고 적으로 하여금 원하는 것,
꿈꾸는 것이 가능하다고 믿게 하는 것이다.
◈앞을 내다보지 못하는 자는 이미 패배한 자이다.
◈비범한 작전이란, 유용한 것과 불가피한 것만을 시도하는 것, 바로 그것이다.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면, 저 어린 신병들 속에, 최전방에, 내가 던지는 내 목숨이야말로 최후의 카드가 아니겠는가.
◈왕좌란 벨벳으로 덮은 목판에 불과하다.◈사람이란 처음에는 일을 끌고 가지만 조금 있으면 일이 사람을 끌고 가게 된다.
◈엉터리 행사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감동적인 사상으로 사람을 신복시키는 것보다 훨씬 확실하다.
◈승리는 대군의 것이다.
◈아무리 위대한 천재의 능력일지라도 기회가 없으면 소용이 없다.
◈약속을 지키는 최선의 방법은 약속을 하지 않는 것이다.
◈우리가 어느날 마주칠 재난은 우리가 소홀히 보낸 어느 시간에 대한 보복이다.
◈의지할 만한 것은 남이 아니라 자신의 힘이다.
◈나의 진정한 명예는 40번 싸운 전승이 아니다.워터루는 모든 전승의 기록을 사라지게 했으나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것은 나의 민법전이다.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실패했다고낙심하지 않는 것이며 성공했다고 지나친 기쁨에
도취되지 않는 것이다.
◈사치한 생활 속에서 행복을 구하는 것은마치 그림 속의 태양에서 빛을 기다리는 것과 같다.
◈숙고할 시간을 가져라.그러나 일단 행동할 시간이 되면 생각을 멈추고 돌진하라.
◈비장의 무기가 아직 나의 손에 있다. 그것은 희망이다.
-----------------------------------------------------------------------------------우리가 일상에서
매일 몇개의 명언이나 성서구절을
지속적으로 반복한다면
우리의 삶은 온전히 성장하면서
전혀 새로운 경험의 장에 들어갈 것이다.
매일 매일 반복하는 경구와 명언들은
그 자체가 생명력을 지니고 삶의 이정표가 된다.
728x90반응형'세상살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성공은 당신의 노력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2) 2024.04.27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성장하고 성공하는 길을 항상 자신앞에 있다. (2) 2024.04.26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최악의 상황을 연상하라. 최악의 상황에서도 당신은 살아남았다. 매일매일 한발씩 나아가라 (2) 2024.04.20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세상을 탓하지마라.세상은 당신을 속이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세상을 제대로 보지못하는 것이다. (0) 2024.04.12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신뢰와 불신, 거짓과 진실, 근시적인 사고와 장기적인 사고 (0) 2024.04.11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지나치게 멀거나 가깝게 되면 우리의 객관적인 판단력은 주관적인 착각으로 변화된다. (0) 2024.04.08 직진박샘의 잡설.횡설수설:인생의 길에서 돌아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현대인의 초라한 현실 (0) 2024.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