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드시 명심해라. 인간의 답이다. 삶의 보험은 보험회사에서의 보험금이 아니라. 인간에 대한 투자다.반드시해라 2010. 12. 29. 12:36반응형이런 저런 미래의 불안감은 우리에게 보험이라는 상품을 만들어내고 이를 이용해서 마음의 위안을 갖게 만들었다.
그러나 그 보험을 제대로 이용하기란 쉽지 않다.
수많은 경우의 수와 다양한 사건하에서 보험회사로 부터 쉽게 보험금을 타는 것은 정말로 힘들고 어려운 일이다.
수천건이상의 보험관련 소송을 보는 것은 매년 연례행사인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보험사기도 이러한 풍조에 한몫한다.
수익을 내려는 보험회사는 보험금을 올리고, 보험금을 타내려는 어둠의 세력들은 또 다시 교묘한 사기극을 연출하고, 이 사이에서 정상적인 보험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불특정 다수인이 있다.
인간의 불안감을 자극해서 성장해온 보험회사는 이제 그 극한적인 상황과 포화상태를 향해서 달려가고 있다.
이제는 보험에 대한 근본 개념이 바뀌어야 할 때이다.
돈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많고, 이미 극한의 처지에 빠진 경우에 운명에 순응하면서 이 세상을 떠나는 것도 운명적으로 나쁘지 않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보험 방향의 전환이다.
보험을 인간에게 들어라.
아니 인간에 대한 관심과 배려의 보험을 들면 오히려 더욱 안전하고 적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불안정한 사회경제 상황에서 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동료들은 종종 유일하고도 편안한 보호막이다.
오랜 시간 지켜보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고, 정직성이 검증된 주변의 사람들을 통해서 삶의 보험을 만들어라.이는 비단 경제적인 어려움에 있어서의 도움만이 아니라, 외로움과 고립감을 극복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선택과 결정의 순간에도 조언을 받을 수 있는 훌륭한 싱크탱크의 역할도 해준다.
사람에 투자하는 것은 가장 안전하고도 수익과 보상이 확실한 보험이다. 이러한 현상은 인간사회에서만 존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마라. 다양한 생명체의 세계에도 이러한 현상은 존재한다.
흡혈박쥐의 경우도 먹이를 습득한 녀석들은 사냥에 실패한 이들에게 먹이를 나누어 줌으로써 차후에 자신의 사냥실패에 대비한 보험을 들어놓는다. 사냥이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들소들도 마찬가지다. 위험에 처해있을 때, 또는 어린 생명체의 탄생시점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젊고 건장한 소들이 무리의 외벽을 형성해서 서로에 대한 보호막이 되어준다. 그들은 본능적으로 알고 있다.
그렇게 하는 것이 가장 생존의 확률이 높다는 것을......
우리 현대인들은 지금 너무 돈이나 물질을 보험으로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는 없어지기에 너무 쉽고 우리의 삶속에 안전막을 형성해주는데 너무나 일시적이면서 단조로운 것이다.
그보다 현명하게 사람에게 투자를 해라.
보험이 주는 진정한 의미를 인식하고 싶다면......반응형'반드시해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은 누군가의 선물이 아니라, 스스로 자신에게 주는 선물이다. 행복은 자신의 소중한 향기이기 때문이다. (0) 2011.01.02 한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은 의외로 많다. 위치에 따라서, 그래서 브라질이 부럽고 브라질의 풍토가 생각난다. (0) 2011.01.01 가족의 응집력, 삶의 보험은 가족이다, 험한 세상의 최후의 보루는 가족이다. (0) 2010.12.31 2011년도에는 착각에서 벗어나자. 착각은 개인과 사회를 좀먹고 가족을 힘들게 한다. (0) 2010.12.27 상업주의를 극복할 것인가, 상업주의에 매몰될 것인가. 선택은 우리의 몫이다. (0) 2010.12.26 장두노미, 장두노미, 장두노미. 장두노미. 우리 사회의 현실을 극단적으로 보여주는 사자성어 (0) 2010.12.25 상식을 파괴하라. 다른 세상이 보인다. 관념적인 사고와 편견을 극복해라. 세상은 이미 변화되고 있다. (0) 2010.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