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쁜집 인테리어
    인테리어&건축 2007. 12. 18. 18:45
    반응형
    수납 만점, 아이디어 가득
    주부 이효성 님의 집을 찾아서


        인테리어에 유달리 관심이 많은 이효성 님. 그녀는 미술을 전공하고 10년 간 인테리어 관련 일을 했었지만 결혼과 동시에 전업주부가 되었다. 현재는 팬시숍을 운영하면서 집안을 꾸미고 친구들의 집에 관해 조언해 주는 조력자로 변신해 있다.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집 앞에 풀어 놓은 튼실한 닭이 꼬꼬댁하면서 마을을 활보하는 곳. 전원주택이 있으면 정말 잘 어울리겠다 싶은 곳에 이효성 님의 집이 보였다.

    넓은 마당, 한 켠에는 화가 남편의 작업실 겸 창고, 그리고 2층집 입구에는 묶여 있던 커다란 개들이 이방인을 반갑게 맞이했다. 아늑한 집, 은은한 불빛이 포근하게 감싸는 거실, 곳곳에 놓여진 골동품 같은 장식들과 패브릭 벽으로 부분부분 센스 있게 장식한 부엌과 안방, 그리고 주부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납공간이 넓고도 깔끔하게 마련돼 있었다.


    Livingroom & Kitchen
    싸게, 독특하게, 조화롭게 거실을 꾸미는 방법. 거실은 중고 가구들과 장식품들을 이용해 배치하고 그곳에 아이디어를 더해 우리집에 쓸모 있는 가구를 만들어 낸다.

    부엌 한쪽 벽과 연결되는 문의 커텐을 같은 패브릭으로 통일한다. 거실과는 떨어져 있지만 부엌과 가까운 여자들만의 아지트를 만들고, 넉넉한 수납 공간을 마련한다.

    집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왼편으로 가지런히 정리된 거실 앞쪽부분. TV와 책상, 여러가지 수집품들이 조화를 이루며 전시돼 있다. 조화, 액자, 낡은 전화기, 스탠드 등이 아기자기 하다.
    "집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왼편으로 가지런히 정리된 거실 앞쪽부분. TV와 책상, 여러가지 수집품들이 조화를 이루며 전시돼 있다. 조화, 액자, 낡은 전화기, 스탠드 등이 아기자기 하다."  "갖고 있던 두 개의 나무 장식장 위에 나무를 얹어 멋진 TV 박스를 만들었다. 가운데 공간은 아주 오래돼 보이는 앉은뱅이 책상을 놓아 비디오 플레이어 등 가전제품을 놓았다. 기발한 아이디어."  "부엌 한쪽 면을 패브릭으로 덮고 연결되는 부분을 커텐으로 만들었다. 작은 공간이라도 곳곳에 수납할 수 있는 곳이 많은데, 문을 닫으면 전체 공간은 매우 정돈된 분위기가 된다. 2층까지 솟아 있는 부엌 한 켠 수납공간 위까지 시선이 머무를 수 있도록 나무 몰딩과 조화를 이루는 화분과 바구니를 놓았다."  "원형 식탁이 있는 부엌. 2층까지 뚫린 높은 천장에 예쁜 샹들리에를 매달았다. 곳곳에 시계를 달아 장식품으로 사용했다."  "부엌 안쪽으로 붙어 있는 방을 여자들의 정겨운 수다 공간으로 꾸몄다. 정면의 수납장 안에는 이효성 님이 아끼는 패브릭이 가득하고 예쁜 장식물들이 모여 있다. 테이블은 두툼한 나무 판자에 다리를 깎아 만들어 붙인 것. 부엌 안쪽에 있으나 문이 달려 있어서 여자들만의 아지트가 되기 충분하다.

    통유리처럼 한쪽 벽면을 채우고 있는 유리창 너머로 자연의 모습이 펼쳐진다. 이 곳을 외부와 연결해 전망 좋은 테라스로 이용할 계획도 갖고 있다."; 

    Second Fl. & etc.
    최대한의 채광과 밝은 벽지로 푸르름을 연출한다.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에 소녀다운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는 작은 다락방, 인형의 집을 만든다.

    나무 계단과 집안에서 키우는 화초가 싱그러운 조화를 이룬다. 계단 측면에는 시계를 비롯한 장식품들을 달 수 있고 아래쪽은 계단과 같은 재질의 나무로 문을 달아 수납공간을 만든다.

    2층 아이방. 푸른 벽지와 나무색이 쾌적함을 연출한다. 창문 위에도 선반을 달아 짜투리 수납공간을 만들었다.
    "2층 아이방. 푸른 벽지와 나무색이 쾌적함을 연출한다. 창문 위에도 선반을 달아 짜투리 수납공간을 만들었다."  "2층 아들 방의 서랍장. 워낙 중고를 구입해 리폼하기를 즐겨하므로 모든 가구에 옛스러움이 배어있다. 방문이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채광이 좋다."  "2층에 오롯이 나 있는 다락방. 아기자기한 인형들이 이효성 님의 취향을 대변한다."  "2층은 방 2개, 작은 욕실 하나와 컴퓨터와 책장이 있는 거실이 있다. 아이들을 위한 독립된 공간으로 푸른 빛의 벽지가 인상적이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은 화분과 시계, 촛대를 나무에 걸어 장식했다." 

    촛대에 꼬마 전구를 감아서 만든 장식. 멋진 샹들리에를 연상할 만큼 아이디어가 뛰어나다. 출입구 정면 안쪽 벽에 붙어 있어서 방문객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 잡는다.
    "2층으로 올라가는 나무계단과 왼쪽에 보이는 부엌. 계단 밑 공간은 문을 달아 수납장으로 사용한다."  "부엌으로 가는 골목 왼쪽에 허전한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이용한다. 원래 갖고 있었던 라탄바구니 크기에 맞추어 장을 짜 보기 좋은 하나의 새 서랍장으로 탄생했다."  "수납장 문을 열면 접시들이 가지런히 놓여 있다. 나무문이라 동화속의 집 같다."  "촛대에 꼬마 전구를 감아서 만든 장식. 멋진 샹들리에를 연상할 만큼 아이디어가 뛰어나다. 출입구 정면 안쪽 벽에 붙어 있어서 방문객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 잡는다."  "중고 물건으로 조화롭게 꾸민 거실 책상."
    시공사e-biz본부
    인테리어디자인시공을 하다보면 항상 여유로운 공간이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때에 따라서는 공간연출이 필요하지만 공간에 대한 여분이 부족한 경우도 많습니다.
    가구의 수납이나 사각지대에 있는 공간을 활용하는 것이 이럴때 하나의 대안일 것입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